베버리힐스의 아저씨

아동수당 나왔나요? 지급날짜 알아봐요. 본문

카테고리 없음

아동수당 나왔나요? 지급날짜 알아봐요.

베버리힐스의아저씨 2018. 9. 6. 15:51

보육료때문에 주민센터 담당자와 통화하다가

아동수당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언뜻 아동수당을 벌써 지급 받았다는 이야기도 인터넷에서 본 것 같기도 해서,

혹시 지급날짜가 어떻게 되냐 여쭤봤더니,

친절하게 알려주시네요.


아동수당 지급날짜 언제일까요?





아동수당 지급날짜는 매월 25일입니다.

단, 주말 및 공휴일은 전일 지급된다고 합니다.


첫 지급일인 이 달 9월엔 추석연휴가 있죠.

22일 부터 주말이 시작되는 데다 추석 연휴가 26일 까지 이어지므로,

날짜를 앞당겨 9월 21일에 지급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아동수당 신청은 완료하셨나요?


아동수당은,

만 6세 미만 아동 중 가구당 소득인정액이 선정기준액 이하인 아동을 대상으로 

대상 아동 1명당 매월 10만원 씩 지급됩니다.


아직 신청전이라면,

동 주민센터(아동의 주민등록 주소지)에 방문하시거나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은 하셨지만 아직 적합여부를 확인하지 못하여 결과가 궁금하신 분들은, 

관할 주민센터에 전화하여 확인해보시거나,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진행상태조회' 메뉴에서 진행상황을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신청결과는 보통 문자메세지로 안내해 주더라구요.

저는 적합이라는 문자메세지를 얼마전에 받았네요.




혹시 진행상황에 아직도 '자격심사중'이라고 뜨시는 분들 중,

별다른 연락을 못 받으신 경우라면,

신청자 수가 많아 순차적으로 확인을 하는 과정에서 단순히 늦어지는 경우일 수 있으므로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듯 합니다.





이번 달 부터 처음 지급이 되는 아동수당제도!


지급예정일인 9월 21일에 신청하신 모든 분들!

아무 문제 없이 지급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