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버리힐스의 아저씨

통풍 요산수치 정상범위 + 낮추는법 본문

카테고리 없음

통풍 요산수치 정상범위 + 낮추는법

베버리힐스의아저씨 2020. 1. 7. 02:04

통풍 요산수치 정상범위 + 낮추는법




얼마전부터 오른쪽 엄지발가락 통증이 

너무 심해서...처음에는 발가락에


금이갔나? 라는 생각이 들었더랫습니다. 


그래서 오늘 병원에 가봤더니, 

요산수치 정상범위 넘어선...

통풍증상이 약간 있는것 같다 하시네요.


종합검진 혈액검사할때,

요산수치 얼마 나왔는지 물어보시면서..


헐, 


통풍에 대해서는 워낙에 많이 

들어보았던 지라 살짝 겁이나더군요.


일단, 의사선생님 말씀을 종합해보니,

요산수치가 과도하게 증가하거나 

축적이 되면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데,

특히 관절이나 관절 주변 조직에 축적되면서...


제일 만만한게 엄지발가락과 발목에 

급성 관절염의 형태로 나타나게 

된다 합니다.





오늘 엑스레이를 찍어보았는데도,

딱히 이상이 있는 곳은 없더라고요. 


결국 요산수치 정상범위 넘어선...

통풍 직전의 현상이라고 봐야 할것 같다는...ㅠㅜ


초기에는 엄지발가락, 발목 등...

발 쪽에 통증이 나타나지만, 점차 악화되면

손목,무릎, 관절 여러 부위에 심하게 

나타날수 있다 하네요.


휴...요즘 어깨 쇄골쪽이 아팠던 것도

그때문이 아니었나 싶네요...


통풍에 가장 중요한 것은, 요산수치 낮추는법

제대로 캐치해서...요산수치를 떨어뜨려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죠. 



요산수치 낮추는법 몇가지는..

통풍에 안좋은 음식 먹지 않고,

술을 최대한 안 먹고 물을 마시고...

스트레스 해소하면서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우리네 건강관리방법과 밀접합니다. 







요산이 많은 음식은, 

해산물과 갑각류...맥주 등이 

통풍에 그렇게 안좋다 하네요.


또...하나 충격적인 것은, 


제가 검정콩을 엄청 좋아하는데...

콩도 요산수치를 높이는 음식 중

하나라네요..ㅠㅜ


붉은 고기는 당연히 안 좋고,

닭고기와 계란은 요산수치 낮추는법

음식 중 하나랍니다. 






그리고 역시나 요산수치 정상범위 돌아오게

하는 음식은 야채들이네요.


양배추,브로콜리...당근,호박,고구마,

미역,미나리, 토마토 등에 요산배출을

돕는 성분이 많다 합니다.


수시로 물을 마셔주는 것도 좋다 하고요. 


마찬가지로 살찌는 음식인...

고열량, 고지방 음식은 피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통풍 요산수치 정상범위 수치는,

혈액내에서 요산농도가 7mg /dl 이상이

되지 않도록 하는것이 좋다 합니다! 


휴...


저도 관리해서...

요산수치 정상범위 돌아오게 해야겠어요..ㅠ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