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버리힐스의 아저씨

HUG 전세보증보험 + 가입방법 (경험담) 본문

카테고리 없음

HUG 전세보증보험 + 가입방법 (경험담)

베버리힐스의아저씨 2019. 11. 21. 07:09

HUG 전세보증보험 + 가입방법 (경험담)

 

 

저희 집이 분양받은 아파트에 내년에 입주 예정인데~ 빌라 주민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한 집이 계약 만료되고 전세금 돌려받아야 하는데 집주인이 차일피일 미루고 있다 하네요.  ㅠㅜ 와...살다살다 이런 경우도 다 있구나...이런 생각을 하면서 그 다음이 저희 집이다 보니 슬슬 짜증이 올라오더군요. 

 

물론 지금 빌라 내에 전세보증금을 받지 못한 분들에 비하면 아직 기간은 남아있어서 낫긴 하지만, 인터넷에서 찾아보면 찾아볼수록 답이 없더군요. 

 

 

 

전세금 돌려받기 검색하다 보면...

 

일단 가장 좋은 것은 좋은 집주인이 안전하게 돌려주는 것이고, 두번째는 HUG 전세보증보험 가입하는 겁니다. 말이 그렇지 전월세 보즘금은 개인의 재산 중...서민에게는 가장 큰 부분인데 제대로 돌려받지 못하면 경제적으로나 정신적으로 피해가 막심하지요. 

 

그.런.데...

 

저는 전세살이 벌써 6년째 이지만, 이렇게 우리나라 전세제도가 허술한지 몰랐습니다. 만약 집주인이 갭투자를 해서...돈이 없으면 정말 문제더군요. 이번에 저희 집주인이 바뀌었는데 이 사람이 갭투자를 해서 지금 세입자들이 나갈때 돈이 없다고 배째라는 겁니다. 헐...

 

 

 

 

여튼, 

 

이런 경우에... HUG 전세보증보험 가입되지 않은 경우에 할수있는 것은 임차권 등기명령과 전세보증금 반환소송을 해야 하는데, 우리같은 서민들...전세사는 사람들은 이사날짜와 딱 맞게 돈을 돌려받아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는 경우에는 어떻게 되든 힘듭니다.

 

언제 경매되서...언제 팔고 돈을 받을수 있을지도 모르니까요.

 

일단 근저당보다 선순위라면 다행입니다만...

정말...정말 근저당 있는 집이라면 절대절대 입주하지 마세요. 정말 깡통 전세집 너무나 많습니다. 그리고 우리 집에 이런일이 있을줄도 몰랐고요. 

 

여튼..다른 것보다, 

 

HUG 전세보증보험 전혀 가입되지 않으시고...

전세만료일 다 되어서 집주인이 돈을 주지 않는다면 그때는 이미 늦었으나...

 

6개월 이상 만료일이 남으신 분들이라면, 지금 바로 HUG 전세보증보험 전화해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에 1년 이상 전세 만료일이 남아야 한다고 하는데...요즘은 워낙에 깡통전세가 많아서 HUG 전세보증보험 가입조건이 변경된 부분이 있습니다. 

 

다른것보다...

저희도 늦었다고 생각하고 포기하고 있었는데, 그래도 한번 심사나 받아보자고 HUG 전세보증보험 문의하고 심사 넣었는데 가입 되었습니다 ㅠㅜ

 

 

 

 

 

여튼 HUG 전세보증보험 가입 완료 되었습니다. 

 

정말 마음 졸이고 있다가...

가입 되어서 너무너무 감사한...

 

가장 중요한게, 일단 인터넷보다는 HUG 전세보증보험 바로 전화해보세요. 인터넷보다가 직접 대면하면 많이 다릅니다. 저희 집이 근저당도 있고, 계약 만료일도 얼마 안 남아서 안될줄 알았는데 말이죠..ㅠㅜ 

 

여튼 저와 같은 문제로 고통 받으신 분들이라면..일단 HUG 전세보증보험 전화해서 문의해보세요. 아 물론 계약 만료일이 6개월 이상 남으셔야 합니다. 덜 남아도 문의는 한번 해보시고요. 

 

 

Comments